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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BK 기업은행 공인인증서 인증 대체 목소리로 본인확인 하는 서비스 도입
IBK기업은행이 음성으로 본인을 확인하는 서비스(Voice ID)를 다음 달 5일부터
국내 최초로 도입한다고 31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개인이 갖고 있는 100가지 이상의 목소리 특징을 모은 정보로 고객을 식별해
상담과 금융거래에 활용하는 기술이다. 일란성 쌍둥이, 형제·자매도 음성으로 구분이 가능하다.
기업은행은 이 서비스를 고객센터에 도입, 고객이 상담원과 통화하며 음성정보를 제공하면 은행은 수집
된 정보를 통해 다음 통화부터 15초 이내에 본인 확인을 완료한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안면 인식이나 지문을 활용한 인증 방식보다 보안성을 강화했다"며
"비밀번호 입력 등의 절차가 생략돼 인증 시간도 통화 당 평균
11초 이상 단축시켰다"고 설명했다.
기업은행은 이 서비스가 언택트 서비스 이용을 어려워하는
고령층 등에게도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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