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이슈

KB국민은행 KB생활 SOC 공인신탁 출시 정보 공유

by 매일매일바람은분다 2020. 7. 27.
반응형

KB국민은행은 지역 주민들이 낸 기부금을 생활 사회기반시설(SOC) 운영 재원으로 활용하는 ‘KB생활 SOC 공인신탁’을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



‘KB생활SOC공익신탁’은 개인 또는 법인(단체)이 가입 할 수 있다. 

신탁 자산은 KB국민은행이 관리 및 운용 후 정부와 각 지방자치단체에서 체육시설 도서관, 등의 생활SOC시설 운용자금으로 전액 기부된다.


KB국민은행은 국무조정실 생활SOC추진단과 협력해 경남 창원시 서울 은평구 전남 순천시 의 3개 지방자치단체에서 시범 출시 후 전체 지방자치단체로 확대할 계획이다.



이에 KB국민은행은 지난 24일 서울 은평구와 생활SOC공익신탁의 원활한 기금 모집과 투명한 운용 및 관리를 위해‘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업무 협약을 통해 생활SOC 시설 운영 기금 모집 사업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28일 경남 창원시, 7월말 전남 순천시와 추가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KB생활SOC공익신탁은 KB국민은행의 사회공익적 가치 실현과 사회적 책임 이행을 위해 출시된 상품이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신탁 상품을 출시해 자발적인 기부문화 확산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KB금융그룹은 기업활동 전반에 ESG(Environmental, Social, Governance)를 적용한다.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고 사회와 동반성장하는 ‘세상을 바꾸는 금융’ 지속적으로 실천하고 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