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이슈

하나은행 월복리 적금 상품 총 정리 혜택 금리 정보 공유

by 매일매일바람은분다 2020. 7. 27.
반응형

하나은행 월복리 적금 상품 총 정리 혜택 금리 정보 공유


-


코로나19로 어려운 이 시대 직장인을 응원하고 더 나아가 청년 직장인에게는 종잣돈 마련의 기초를 다질 수 있도록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것이다. 급여하나월복리적금은 인터넷·스마트폰뱅킹을 통한 가입률이 78% 이상으로 손님들의 자발적인 입소문을 타고 짠테크 상품으로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하나은행의 대표적인 `짠테크` 상품으로 `오늘은 얼마니?` 적금이 있다. 일일저축을 실천하는 짠테크와 문자메시지를 통한 간편 송금 서비스인 `HAI뱅킹`의 편의성을 결합한 소통형 적금 상품이다.



이 상품은 커피·군것질·담배 등 일상생활에서 소소하게 지출하는 비용을 아껴 매일매일 저축하는 습관을 길러주는 적금이다. 개인 또는 개인사업자를 대상으로 월 최대 100만원 범위에서 하루 적립한도 1000원 이상~5만원까지 매일 적립이 가능하다.


-


가입방법은?


6개월제부터 36개월 이상까지 기간이 있으며 1인 1계좌를 가입할 수 있다. 지난 16일 기준 금리는 6개월제는 최대 연 1.4%, 12~23개월제는 최대 연 1.45%, 24~35개월제는 최대 1.50%, 36개월 이상은 1.60%다. 기본금리(각각 연 0.2%, 0.25%, 0.30%, 0.40%)에 최대 연 1.2% 우대금리가 더해진 것이다. 우대금리 항목은 총 세 가지다. 친구추천 우대 0.5%포인트, `HAI뱅킹`으로 12회 이상 납입은 연 0.3%포인트, 24회 이상 납입 시에는 연 0.5%포인트, 하나멤버스 회원이 적금 이자를 하나멤버스 하나머니로 적립하기로 동의하면 연 0.2%포인트가 추가로 제공된다.

-


이 상품에 가입한 뒤 알림서비스를 신청하면 영업일마다 1회씩 `목표를 위해 얼마나 저축하시겠어요?`라는 일일 저축격려 문자메시지를 받을 수 있다. 하나은행 대화형 문자뱅킹 서비스인 `HAI뱅킹`에 동 적금을 입금계좌로 사전에 지정하면, 은행이 보낸 `일일 저축격려 문자메시지`에 `적금 별칭`과 `저축액`을 답장으로 보내는 방식으로 적금을 이체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적금계좌의 별칭을 `금연`으로 설정하면 `금연을 위해 얼마나 저축하시겠어요?`라는 문자메시지를 매일(은행 영업일 기준) 한 번씩 받게 되고, 이에 `금연, 1만원`이라고 답장을 보내면 그날의 적금 이체가 완료된다. 적금 가입자가 매일매일 저축 목표를 잊지 않고 저축할 수 있도록 격려함으로써 알뜰한 저축을 통해 짠테크 달성과 더불어 일상생활에서 개인적 목표도 함께 성공하는 1석 2조 효과를 누릴 수 있다.



하나은행의 하나원큐예·적금과 급여하나통장, 급여하나월복리적금도 심플한 우대조건과 고금리 혜택으로 출시부터 현재까지 인기다. 하나원큐예·적금은 스마트폰전용상품으로 언택트 거래가 늘어나는 요즘 같은 시기에 편리하게 거래할 수 있다. 급여하나통장과 급여하나월복리적금은 제로금리 시기에 급여소득 하나만으로도 고금리 혜택을 제공한다.


급여하나월복리적금 가입 대상은 개인으로 1년·2년·3년제 중에서 가입 기간을 선택할 수 있다. 분기당 150만원 한도에서 자유롭게 납입이 가능하고 보너스 달에는 추가입금 등 입금한도 조절도 할 수 있는 자유적립식 적금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