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이슈

해외직구신용카드 적립과 혜택 정리(하나카드,우리카드,NH농협카드,롯데카드)

by 매일매일바람은분다 2020. 8. 1.
반응형

해외직구신용카드 적립과 혜택 정리

하나카드,우리카드,NH농협카드,롯데카드



신종 코로나19 바이러스(코로나19) 사태로 해외 여행길이 막히자 그 수요가 해외에서 물건을 직구로 구입하는 이들이 몰리고 있다. 다만 아무런 계획 없이 물건을 구매 하다보면 삽시간에 결제액이 크게 불어날 수 있다. 이런 초보들을 위한 해외직구 특화카드를 소개해볼려고 한다.



1일 신용 카드업계에 따르면 국내에서 영업중인 카드사들은 쏠쏠한 해외 직접구매(직구) 혜택을 담은 새로운 기능의 카드 상품을 내놓고 있었다.



최근의 해외직구 수요는 점차 뜨거워 지고있다. 해외배송등을 담당하는 인천본부세관에 관계자에 따르면 올 상반기 인천공항을 통해 반입된 직구 물품은 약 1천837만8천건으로 지난 2019년 대비 7.7%가량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자연스레 월별 할인 적립한도가 높은 해외 직구 특화카드에도 소비자들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그럼 현재 국내에서 출시된 해외직구 신용카드 5종에 대해서 알아보자


1.우리카드 DA@카드의정석



먼저 우리카드 DA@카드의정석은 전월실적과 할인한도 없이 해외 이용금액의 1.3%를 청구금액을 할인 해준다. 특히 모든 가맹점에서 전월실적 할인한도 없이 0.8%를 할인 받을 수 있는 조건이 없는 카드다. 



해외 이용금액 이외에도 국내 음식점과 마트 편의점 병·의원 교통 미용 항공사 등 일상 생활 업종에 대해선 0.5% 추가 청구 할인이 장점이다.


2.하나카드 비바 지 플래티넘 체크카드


-



두번째는 하나카드에서 출시한 비바 지 플래티넘 체크카드는 해외 모든 가맹점에서 1건당 1만원 이상 결제 시 1.5%를 캐시백 돌려준다. 국내 5대 업종인 백화점 요식 마트 온라인쇼핑몰 주유소 병원등에서 카드 사용시 0.5% 캐시백 혜택도 받아 볼수있다. 



또한 통합 캐시백 한도는 월 10만원 까지 한정되어 있다. 거기에 해외 물품 구매 해외 자동입출금기 현금 인출 시 각각 1%의 수수료만 비용이 발생된다.


3.NH농협카드 NH20해봄카드



세번째는 NH농협카드 NH20해봄카드는 해외 모든 가맹점에서 건당 2만원 이상 결제 시 2%를 할인해주며 카드 사용 통합 월 할인 한도와는 별도로 월 최대 10만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으며. 이밖에도 인천공항 라운지에서 연 2회 무료 입장이 가능하며 국내 놀이공원 연 6회 30~50% 할인 혜택 중 하나를 선택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일부 커피전문점에서 30%할인과 배달앱 온라인 쇼핑몰 온라인 서점 어학시험·대중교통 10%와 통신비 4천원 할인 혜택도 장점이라고 할 수있다.


4.롯데카드 백스 플래티넘 카드



마지막으로 롯데카드의 백스 플래티넘 카드는 국내외 모든 가맹점에서 전월 실적 관계없이 0.2%가 적립된다. 전월 실적이 약30만원 이상이면 해외 이용금액에 대해서 1.5%로 적립률이 올라가며. 같은 조건 충족 시에는 모든 가맹점에서 1% 적립 자동차 구매 건은 2%로 적립률이 상승된다. 


또한 통합 적립 한도는 월 100만 포인트로 넉넉한 편이며. 거기에 롯데카드의 기본 서비스와 글로벌 브랜드 플래티넘 서비스도 제공된다.


카드고릴라 고승훈 대표는 현재 국내에 해외직구 혜택을 가진 카드는 많지만 보통 한도가 낮거나 통합할인 한도에 묶여 있어 실질적으로 사용자가 혜택을 받기 어려운 경우가 대부분이다"라며 "해외직구를 자주 이용하는 소비자라면 할인율 보다는 할인 한도가 얼마나 넉넉한지와 카드 혜택 조건은 까다롭지 않은지등을 살펴보는 게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반응형

댓글